이응우 계룡시장, 軍문화엑스포 성공 위해 연일 분주한 발걸음
상태바
이응우 계룡시장, 軍문화엑스포 성공 위해 연일 분주한 발걸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1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및 군 관련 현장 근무자 격려··· 성공적인 마무리에 총력

이응우 계룡시장이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10일만에 120만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연일 분주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시는 지난 주말 최대 인파 관람객이 엑스포 행사장에 운집하며, 130만 목표는 무난할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남은 기간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연일 계속되는 행사운영으로 현장 근무자들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공무원, 자원봉사자 및 軍 관계자 등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직접 찾아 노고를 위로하며 격려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는 행사 시작부터 관람객 건의사항과 현장 근무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원활한 행사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軍문화엑스포에서 관람객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은 해외군악의장대 시범, 병영훈련체험, 헬기탑승체험, 로드퍼레이드 등으로 그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에 관람객이 북적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계룡대 영내투어는 1일 이용객이 618명의 최다기록을 돌파하는 등 최고의 인기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가장 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남은 기간 안전한 행사운영으로 軍문화엑스포가 유종의 미를 거둘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으로, 엑스포 성공개최를 통한 국방수도 계룡의 위상제고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오는 23일까지 개최되는 軍문화엑스포에 끝까지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을 당부하며, 반드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계룡시가 군수산업 행정의 메카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오는 23일까지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