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최대 32만 원 지원
상태바
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최대 32만 원 지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면접 준비하는 공주 거주 청년 구직자 대상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준비로 인한 부담을 줄여주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청년구직자 면접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사진 촬영, 면접 스타일링(헤어, 메이크업), 면접 정장 대여, 면접(교통)비 지원 등 취업 준비 시 꼭 필요한 활동 4가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취업 사진 촬영 2만 원(연 1회), 면접 스타일링 3만 원(연 최대 3회), 면접 정장 대여 4만 원(연 최대 3회), 면접(교통)비 지원 3만 원(연 최대 3회) 등 1인당 최대 32만 원 상당의 쿠폰이 지원된다.

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공주시 거주 청년으로 공주시 관내 기업의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 및 공주시 소재 학교 재학생(휴학생, 고교 졸업예정자 포함) 등이다.

신청은 공주시 일자리센터로 하면 되며 올해 사업비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공주시 홈페이지 일반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센터 방문 및 전화(041-840-8089)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규 경제과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공주시 청년구직자들이 청년 면접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준비에 현실적으로 도움을 받아 성공적인 취업에 이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