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논산여상, 스타벅스 논산중앙점에서 전문 바리스타의 꿈을 키운다!매년 2회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커피 세미나 진로직업 체험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5.14 14:48
  • 댓글 0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국형)는 지난 5월 4일(금)에 관광서비스교육동아리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와 함께 하는 커피 세미나』를 실시했다. 

본교 관광비즈니스과의 관광서비스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교과와 연계되는 교육으로 커피 기본 상식과 다양한 커피 추출 기법, 식음료 서비스와 매너 등을 스타벅스 논산중앙점의 매니저를 비롯한 전문 바리스타의 친절한 설명과 시연 속에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점장님의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커피 추출 및 테이스팅(대륙별, 나라별 원두 테이스팅), 다양한 기구를 통한 커피 추출(프렌치프레스, 드립), 라테아트(드리즐, 초코 및 카라멜 에칭) 등을 직접 실습하였고, 고객 응대 서비스 및 바리스타 직무를 이해하는 바리스타 서비스매너 교육을 받았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비정규직이 없는 스타벅스 코리아의 고졸 채용 정보를 자세히 안내받고,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존중하며 커피 전문가(Coffee Master) 과정을 통과한 최고의 바리스타들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설명하였다.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제3차 커피 세미나』에 직접 참여한 관광서비스교육동아리 2학년 김예연 학생은“스타벅스 논산중앙점 매니저와 전문 바리스타들의 전문적인 실무 교육을 접하면서 진로 탐색 및 직업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학교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끼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배송이 교사는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커피 세미나』를 추진할 계획이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직업체험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로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