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동성초, 마음이 부자되는 우리 학교 기부Day
상태바
논산동성초, 마음이 부자되는 우리 학교 기부Day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동성초등학교(교장 최윤석)는 9월 16일(금) 아침 등굣길에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우리학교 기부Day”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논산사랑푸드뱅크와 학생자치회 학생들의 홍보활동으로 실시되는 자발적 기부 행사로 운영됐다.

학생자치회와 허그쉼터에서 제작한 홍보 동영상과 홍보 포스터를 통해 사전에 안내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기부를 위한 준비를 하였다. 학생회 학생들은 각 부서별로 피켓 및 포스터를 제작하여 한 주 동안 사전 홍보한 뒤에, 행사 당일에는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작은 손에 선물을 들고 기쁜 마음으로 등교한 학생들은 기부박스에 행복한 마음까지 듬뿍 담아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한테 필요하지 않던 물건이 다른 이에게는 중요한 물건이 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했으며 오늘 모아진 모든 물건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학교 기부Day” 행사는 등굣길 기부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늘 행사를 참여한 마음을 소감문으로 작성하여 함께 하는 것으로 잘 마무리했다.

논산동성초등학교 교장(최윤석)은 “금융과 경제에 대한 개념을 바로 세우고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행복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큰 디딤돌을 만드는 이번 행사를 추진하면서 학생들과 교직원의 나눔의 장을 통해 기부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미래를 짊어질 인재들인 우리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을 나눠주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