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소년참여위원 대상 주민참여예산 교육 마무리
상태바
논산시, 청소년참여위원 대상 주민참여예산 교육 마무리
  • 조성우
  • 승인 2022.08.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은 제16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19명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교육을 3차례에 걸쳐 완료했다고 전했다.

교육은 청소년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제안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와 지역 현안 문제를 발굴하해 각 그룹별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제1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은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이번 교육 참가를 계기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주변 곳곳을 살펴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기회의에서는 각 분과의 진행된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계획에 대해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간담회 및 각종 행사에 따른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영상 제작 및 지역 청소년 정책제안 활동을 위한 청소년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8회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에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을 반영해 직업체험을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오는 9월 1일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3층 미디어실에서 아나운서 직업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