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개소식
상태바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개소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6.0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를 이끌 최원철 공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8일, 공주청소년센터(중동 213-1)에서 현판식과 함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 날 개소식은 현판제막, 임명장 수여, 당선인 인사말씀, 위원장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회는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치행정분과, 문화복지분과, 경제산업분과로 구성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사무국을 두고 공주시의 현안사항 및 조직, 기능, 예산 현황 파약과 정책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를 비롯하여 시정 비전을 정책화하는 로드맵을 구축하고, 공주시장 당선인의 공약을 점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장은 이용만 전 공주시교육장, 부위원장은 정환영 공주대 지리학과 교수가 각각 맡았다.

최원철 당선인 인사말씀

최원철 당선인은 “인수위원이라는 중책을 맡아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민선8기 공주시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시정과제를 수립하는데 있어 모든 기준은 시민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신속하게 개선해 나가야 할 점과 새롭게 취해야 할 과제들을 빈틈없이 챙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용만 인수위원장 인사말씀
이용만 인수위원장 인사말씀

이용만 위원장은 “약 3주라는 인수위원회 운영 기간 민선8기 시정 비전과 철학을 차분하지만 신속하게 정립해 나가겠다 시대적 흐름에 따른 요구와 시민의 뜻을 엄중히 인식하고 겸손과 소통, 책임의 자세로 공주시의 미래 청사진을 설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꽃다발 전달
공주시 기자단과 함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