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훈련이다.
특히 이날 훈련은 유사시 직원과 방문 민원인들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민원실 내 편성된 비상대비 대응반 역할 확인 민원실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확인 비상벨 호출 시 신속한 경찰 출동 상황 점검 등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비상상황 시 체계적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해부터는 16개 읍·면에도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해 공무원과 민원인들 간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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