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자동이체 신청 시 최대 1천원 절세 혜택
상태바
청양군,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자동이체 신청 시 최대 1천원 절세 혜택
  • 조성우
  • 승인 2022.05.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자동이체 세액공제 확대
▲ 청양군청
[충청메시지] 청양군은 주민의 지방세 납부 편의를 위해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이체를 신청한 납세자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군은 ‘지방세특례제한법’개정에 맞춰 지방세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신청자의 세액공재 범위를 확대하는‘청양군 군세 감면 조례’를 개정해 오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적용한다.

개정 내용에 따른면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중 1가지를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5백원으로 세액공제 금액이 확대되며 2가지 모두 신청하면 1천원으로 확대된다.

세액공제가 적용되는 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이다.

공제 혜택은 신청일 다음 달부터 가능하므로 6월 자동차세 정기분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5월 중에 신청해야 한다.

전자송달 신청 시 고지서를 우편이 아닌 이메일 모바일앱 등으로 받을 수 있으며 위택스, 금융기관앱, 간편결제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자동이체는 자동계좌이체, 신용카드 자동납부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위택스, 군청 재무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가능하다.

김필규 재무과장은 “전자송달 및 자동이체 신청으로 고지서 분실이나 납부 기한 경과에 따른 가산금 발생을 방지할 수 있고 세액공제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종이고지서 감소로 예산 절감 및 환경보호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도이니 주민여러분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