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줍Go, 환경 살리Go, 지속가능한 부여 만들Go”
상태바
“쓰레기 줍Go, 환경 살리Go, 지속가능한 부여 만들Go”
  • 조성우
  • 승인 2022.04.15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 “쓰레기 줍Go, 환경 살리Go, 지속가능한 부여 만들Go”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지난 14일 국도4호선 부여대교 밑 규암나들목 주변에서 부여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류운하 대표회장, 조대호 공동회장, 정여주 공동회장을 비롯해 60여명의 회원과 부여경찰서 부여군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환경정화 활동은 부여대교 밑 규암나들목 양쪽 도로변을 중심으로 약 500m 구간에서 진행됐다.

규암 나들목은 외부에서 부여읍, 규암면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길목으로 교통량이 많아 부여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관리주체의 무관심과 도로 이용자의 무단투기로 인해 나들목 일원이 쓰레기로 가득 차 오가는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어서 부여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실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었다.

규암면 주민들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하려고 했으나, 범위가 워낙 넓고 차량소통이 많아 교통통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섣부른 활동을 전개하기는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이날 류운하 대표회장은 “도로변 풀숲에 있는 쓰레기를 볼때마다 항상 마음이 편치 않았는데 깨끗이 정화된 모습과 수거된 쓰레기더미를 보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다”며 “오늘 활동을 위해 협조해주신 부여군청, 부여경찰서 관계공무원 등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부여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환경정화활동 뿐만아니라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