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77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실시
상태바
공주시, 제77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2.04.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까시나무 등 600본 식재, 드론 이용한 식재 묘목 운반 시연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5일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공주 치유의 숲에서 밀원수 등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시장과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공주시산림조합 및 임업 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함께 참여해 꿀벌의 먹이가 되는 아까시나무와 헛개나무, 산딸나무, 산수유 등 600본을 식재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지역민들에게 유실수 등 9종 1000여 그루를 나누어 주며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알렸고 드론을 이용한 식재 묘목 운반 시연도 진행됐다.

이어 지난달 발생한 경북,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이 하루빨리 복구되길 기원하면서 산불예방 캠페인도 전개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정섭 시장은 “지구온난화 및 이상기후 발생, 꿀벌집단 폐사 및 이탈 현상에 따른 벌꿀 생산량 감소로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속적인 밀원수림을 확보해 양봉 농가에도 도움을 드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과 같은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봄철 산불 예방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아름다운 경관 조성에 박차를 가해 세계유산과 어우러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