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2017년 자문위원 역량강화 제주도 연수」 실시
상태바
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2017년 자문위원 역량강화 제주도 연수」 실시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2.2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팎으로 어지러운 때 안보 역량 및 통일기반 지식함양과 자문위원들 상호소통 및 화합에 기여
▲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정기회의(제주도 현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계룡시협의회(회장 김원태)는 자문위원들의 지식 함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위원들간에 상호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월 23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자문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자문위원 역량강화 제주도 연수” 를 실시했다.

▲ 제주 해군기지 견학

대한민국 최남단 제주해군기지를 방문해 현황브리핑 및 각종 항공무장을 둘러보며 국가안보에 대한 신뢰와 안보의식을 고취했다.

▲ 제주4.3평화기념관과 제주평화박물관

또한 제주평화박물관을 견학하고,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하며 비참했던 역사의 현장과 슬픈 자화상을 되돌아보며 전쟁과 평화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가졌다.

▲ 민주평통 계룡시협의회 1/4 분기 정기회의

또한, 2017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제주대학교 김동문 안보교수의 “미 트럼프 행정부의 출범과 통일환경의 변화”에 대한 강연과 주제에 대한 열띤 토의시간도 마련되었다.

▲ 성읍민속마을 탐방

문화탐방으로 성읍전통 초가마을과 감귤체험농장을 돌아보며 이국적인 제주도의 문화를 느껴보는 기회도 함께 했다.

▲ 김원태 협의회장 인사말

김원태 협의회장은 “이번연수를 통해 통일에 대한 지식과 소양을 함양하여 통일시대에 부응하는 통일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