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 개발·보급
상태바
충남교육청,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 개발·보급
  • 조성우
  • 승인 2022.01.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와 연산 단계별로 수학의 힘을 키워요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수학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을 개발해 관내 중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수와 연산 영역을 학습 위계에 따라 교육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개발됐다.

자연수, 분수, 소수, 정수, 유리수, 실수의 6개 단원으로 구성했으며 단원별로 학생의 수준을 진단할 수 있도록 ‘진단 문제’를 수록해 학생 스스로 필요한 단계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각 단계마다 핵심내용, 예제콕콕, 문제콕콕으로 이뤄졌으며 필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핵심내용’, 핵심 내용의 문제를 유형별로 제시한 ‘예제콕콕’, 그리고 ‘문제콕콕’은 반복적으로 풀어 익숙해지도록 여러 문제를 제시했다.

본 교재는 책자 형태로 개발해 활용하도록 학교에 보급했으며 학교에서 재가공해 활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에듀스충남]의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 게시판에 PDF 및 한글파일을 추가로 탑재했다.

향후에는 ‘방정식’ 영역의 중학교 수학 기초 톡톡 자료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정 영역의 학습 결손으로 인해 수학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본 교재의 단계적 학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수학 교과에 대한 즐거움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