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권 10% 할인 판매
상태바
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권 10% 할인 판매
  • 오병효
  • 승인 2022.01.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부터 지류·모바일 상품권 10% 할인, 판매대행점 확대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계룡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판매는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화폐형태의 지류상품권은 관내 판매대행점 10개소에서 현금과 신분증 지참 후 방문구매 가능하고 모바일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상품권 구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새마을금고 3개소와 계룡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 계약을 신규 체결했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사용 가능한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해서는 할인기간에 상관없이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판매하는 등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통한 경기 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룡사랑상품권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와 모바일을 합산해 개인 월 50만원, 법인 월 20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구매가 가능하므로 이번 설 맞이 10% 특별할인을 통해 개인이 월 50만원의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최대 5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상품권 구매자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상품권 할인 판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계룡사랑상품권은 213억원이 판매되는 등 2020년도 대비 74.5%의 성장세를 보이는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계룡사랑상품권 할인판매가 설 명절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품권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