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충남교육청 상상이룸공작소 자원 지도 개정판 및 안내서’개발 보급
상태바
‘2022 충남교육청 상상이룸공작소 자원 지도 개정판 및 안내서’개발 보급
  • 조성우
  • 승인 2021.12.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021년 ‘충남 상상이룸공작소 자원지도’ 개발에 이어 2022학년도 개정판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소속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상상이룸공작소에 대한 변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이 지도는 충남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의 16개 상상이룸공작소를 비롯해 정부지원, 지자체, 대학에서 운영하는 상상이룸공작소 등 총 36곳의 상상이룸공작소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개정판의 특징은 2021학년용 자원지도에 책자 형태의 안내서를 추가 개발해 보급한다는 점이다.

안내서에는 상상이룸공작소별 특색 프로그램과 주요 활동 내용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기존에 개발·보급한 자원지도가 충남의 상상이룸교육 자원을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안내했다면 이번에 개발한 개정판은 상상이룸공작소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안내한 책자를 자원지도와 함께 보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운영 주체별로 구분하기 쉽도록 색깔을 달리하거나, 보유 장비에 대한 아이콘을 제작 등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지도 뒷면에 보유장비, 교육분야 및 대상 등에 대한 정보 역시 기존 자료와 달라진 점을 수정해 반영했다.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개발·보급하는 상상이룸교육 자원지도와 안내서가 변화된 내용을 잘 반영해 안내할수 있을것이며 앞으로도 상상이룸교육에 대한 홍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발된 상상이룸교육 자원지도 및 안내서는 12월 말까지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을 통해 각급 학교에 배포되어 2022년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마주온’에도 탑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