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임해진·백순우 공주대 우수논문상 도교육청-공주대 관학협력사업 석사파견 첫 결실
상태바
충남교육청 임해진·백순우 공주대 우수논문상 도교육청-공주대 관학협력사업 석사파견 첫 결실
  • 조성우
  • 승인 2021.12.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 소속 임해진 주무관과 백순우 교사가 공주대학교에서 실시한 ‘2021학년도 대학원생 학술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은 2019년부터 충남교육청과 공주대학교가 체결한 관학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대학원 석사 과정에 파견한 교직원들로서 이번에 첫 졸업자를 배출하면서 우수논문상을 받은 것이다.

이들이 발표한 논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임해진 주무관은 ‘단위학교 교무-행정조직 간 상호갈등업무의 협력 요구도 분석’을 통해 학교업무체계의 협력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백순우 교사는 ‘지역 기반 교사학습공동체 확장학습 과정 사례연구’를 통해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혁신의 맥락을 조명했다.

이번 논문상 수상과 관련해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인재들이 학문적 성과를 거둔 것을 축하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내실있는 관학협력 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도 수상자들을 격려하며 “공주대학교와 충남교육청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관학협력 사업의 모델을 창출하자”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이 개설한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파견 과정에는 2021년 현재 교사 8명, 행정직 3명 등 모두 11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이들은 2년 동안 학업을 수행 후 복귀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