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군, 각종 재난 대응 역량 강화한다
상태바
도·시군, 각종 재난 대응 역량 강화한다
  • 조성우
  • 승인 2021.10.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추진
▲ 도·시군, 각종 재난 대응 역량 강화한다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다음달 30일까지 도와 도내 15개 시군 및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훈련은 행정안전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훈련 등 집합 훈련은 하지 않고 토론 훈련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는 다음달 25일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토론 훈련을 진행할 예정으로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인명·재산 피해에 대한 대응 훈련을 가상으로 추진한다.

주요 훈련 내용은 상황 판단 회의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운영을 통한 재난관리책임기관 임무·역할 확인, 관계기관과의 협업 대응 역량 강화 등이다.

아울러 도는 도청 어린이집 원아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진·화재 등 재난사고 대피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취약계층 대피 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청 사회재난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공무원 불시 상황 유지 훈련’을 추진해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 등 기관의 대응 역량도 점검한다.

오지현 도 사회재난과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훈련을 실시하지 못했지만, 올해는 토론 훈련으로 관계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강화해 도민이 안전한 충남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