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동네방네 콘서트’ 개최··· 코로나 극복 기원
상태바
계룡시, ‘동네방네 콘서트’ 개최··· 코로나 극복 기원
  • 오병효
  • 승인 2021.10.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 성악, 무용, 대중가요 등 다채로운 공연 예정··· 문화갈증 해소 기대
▲ 계룡시, ‘동네방네 콘서트’ 개최··· 코로나 극복 기원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오는 8일 오후 6시에 관내 금암동 분수광장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기원을 위한 동네방네콘서트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네방네 콘서트는 ‘계룡시 문화·예술공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생활공간을 직접 찾아가는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하는 사업이다.

2019년 최초 공연 이후 시민들의 호응에 힙입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콘서트는 한국예총계룡지회가 주관하며 예총산하단체에 소속된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국악, 성악, 무용, 대중가요 및 지역예술동아리 공연 등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상당 부분 축소된 가운데, 이번 콘서트가 문화활동에 대한 갈증을 느낀 많은 시민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주용 지회장은 “이번 콘서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의 문화예술 공연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콘서트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계룡시와 시민 여러분을비롯한 예술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