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학생지킴이’ 앱 기능개선 완료
상태바
‘충남학생지킴이’ 앱 기능개선 완료
  • 조성우
  • 승인 2021.09.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학생 안전에 앞장선다.
▲ ‘충남학생지킴이’ 앱 기능개선 완료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재난/안전관리 ‘충남학생지킴이’ 앱의 기능을 보완·개선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충남학생지킴이’는 2014년 12월 전국 최초로 학생 대상 재난/안전 앱으로 개발된 이래 그동안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다운로드 건수가 현재 69,000건에 달하는 등 시·도 교육청 최고의 재난/안전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기능개선을 통해 교육청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앱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일부 기능이상 현상을 보완했다.

기능개선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 최적화된 재설계로 구동 및 반응속도 향상 교육공동체 참여방 이름 설정 재난안전 푸시 메시지 알림 앱 화면 구성 디자인 전면 정비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이 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 ‘충남학생지킴이’ 앱이 학생들의 재난/위험 발생 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가 바라는 앱 서비스를 반영하는 방향으로 기능개선을 추진해 학생 중심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