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08.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 접수처 업무 경감 및 수험생 편의 제공
▲ 충남교육청, 전국 최초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운영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개발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대면 접수 창구의 감염병 확산 위험을 차단했고 동시에 수험생이 대학진학에 필요한 과목을 선택하는데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줄 수 있게 됐다.

또한 수험생이 온라인 시스템에 선택 과목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작성 시스템은 관내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주소지가 충남인 검정고시 합격자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기타 학력 인정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대리접수자는 시스템을 활용할 수 없다.

시스템 운영 기간은 8월 19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재학생 및 졸업생은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에 입력한 후 소속교에 방문해 접수에 필요한 준비물을 원서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된다.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활용하는 졸업생은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를 경우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종 접수가 가능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수험생들이 불편함 없이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만반의 준비를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