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함께 성장하는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논산시, 함께 성장하는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 조성우
  • 승인 2021.06.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논산시, 함께 성장하는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오는 11일까지 동고동락 행복공동체 논산 만들기에 함께할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논산 시민대학’은 민선7기 충남도 평생교육 역점과제 중 하나인 ‘2020년 충남시민대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오는 2024년까지 총 5년간 2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성숙한 시민을 위한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과정은 민주주의 현대적 흐름, 우리가 사는 세상, 업사이클 교육 전문가, 미래교육 등 총 6개로 이뤄지며 오는 6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또는 대면·비대면을 병행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민주시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삶, 코로나19 등 사회 변화 흐름의 이해를 비롯해 기후 위기와 같은 극심한 환경변화 속에서 일상의 실천 과제 찾기 등 현장에서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논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대학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계속해서 시민의 역량을 키우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해 배움과 삶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