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환경교육 관리자 연수 진행
상태바
2021 학교환경교육 관리자 연수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1.05.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시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환경교육 연수
▲ 2021 학교환경교육 관리자 연수 진행

[충청메시지]충남교육청은 5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유·초·중·고 교장 674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관리자 연수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실시했다.

연수에서 공주대학교 환경교육과 교수이자 국가기후환경교육센터장인 이재영 교수,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 세움의 복권승 이사, 충남환경교육센터 차수철 센터장이 기후위기시대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환경교육에 대해 강의했다.

또 올해부터 충남교육청이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2030 학교환경교육 종합계획’과 초록발자국 앱 운영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아울러 행정초와 천안북중이 추진하고 있는 초록에너지 선도학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2019년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해 건강한 생태환경 중심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생태적 전환을 실천하는 생태시민 육성을 위한 학교 교육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행복이룸 환경교육’이란 주제로 학생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2030 환경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우리 학생들이 환경교육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충남도, 지역 환경단체가 협력해 환경교육을 펼쳐가고 있다”며 “시군 지역의 환경단체와 교육지원청이 협약을 통해 학교 연계 사업을 활성화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