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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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1.05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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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최우수기관 영예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7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226개 기초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고충민원 분야를 비롯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가지 분야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평가했다.

시는 그동안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 오면서 민원실 환경개선, 우선민원창구운영, 친절서비스 등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함께하는 참여시정’을 시정목표 중 하나로 내걸고 매주 수요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민원상담의 날’을 운영하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다.

또한,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 민원인 편의를 위해 목요야간민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민원편의를 위해 시각장애인 점자책자, 차량등록 안내책자,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 책자, 공주시 안내 책자를 제작 배부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상옥 시민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실을 찾는 고객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존중받고 편안함을 느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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