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보안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상태바
충남교육청, 보안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 조성우
  • 승인 2021.04.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은 모든 사람의 책임.동영상 교육자료 제작
▲ 충남교육청, 보안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4월 1일부터 학교 등 각급기관의 보안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동영상 교육자료를 활용해 진행한다.

동영상 자료는 충남교육청의 보안업무 실무편람을 토대로 제작됐다.

학교 보안업무 수행 시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신원조사 관련 주요 개정사항 대외비문서 관리와 이관 절차 안전반출 및 파기 계획 수립 방법과 고려사항 각종 시설보안과 보호지역 설정 및 관리 등으로 짜여있다.

또 보안담당관, 보안교육, 보안감사,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 실시, 보안사고 발생 시 업무처리 등의 내용도 학습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가운데 비대면 연수를 통해 학습하는 보안업무담당자들의 노력에 감사한다”며 “예전에는 안전했던 것이 지금은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보안도 변화의 흐름에 따라 계속 달라져야 한다 이번 연수가 그런 변화를 학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보안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보안업무담당자는 보안활동과 동시에 모든 관련자들에게 보안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할 책임이 있다”며 “보안을 저해하는 위험 요소를 미리 제거할 수 있도록 관리를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