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6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 모집
상태바
공주시, 제6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 모집
  • 조성우
  • 승인 2021.02.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마케팅과정 및 알밤과정 각 30명 모집
▲ 공주시, 제6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 모집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2021년도 제6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알밤 과정 30명, 유통마케팅 과정 30명으로 교육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총 20회에 걸쳐 80시간을 이수하게 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비대면 교육도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알밤 과정은 알밤산업의 동향과 재배기술, 우수농가 견학, 고급화 판매전략 및 농업회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유통마케팅 과정은 농식품 소비트렌드 분석과 고객유치 전략, 온라인 마케팅 실습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개인별 유튜브와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고 희망자에 한해 보충학습도 실시, 고객 만족도와 학습의욕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 자격은 공주시에 거주하고 관내에서 경작을 하는 농업인이 대상이며 지방세 체납자는 완납 후 지원 가능하다. 알밤 과정은 밤을 최소규모 0.5ha 이상 경작해야 하며 5ha 미만 농업인과 5ha 이상 농업인을 규모별로 균등 선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농업기술센터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으로 문의하며 된다.

심규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전문농업을 실천하는 정예농업인 양성과정”이라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과 농가 소득증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