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축·수산물 식재료 학교급식에 확대
상태바
지역 농·축·수산물 식재료 학교급식에 확대
  • 조성우
  • 승인 2020.12.07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사 역량강화 온라인 직무연수 실시
▲ 지역 농·축·수산물 식재료 학교급식에 확대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일과 7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영양사와 학교급식 업무담당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청렴 공감 연수, 유전자변형식품 식재료 이해하기, 학교급식 지역 식재료 사용 확대 방안, 직무 스트레스 해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강원대학교 임영석 교수는 GMO 식재료의 유해성과, 다양한 식재료의 안전성 확보 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청은 2019년 “학교급식 유전자변형식품 사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또한 연수에서 우리 지역 농·축·수산물 식재료를 우선적으로 학교급식 식단에 반영하기 위해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주체인 충남도와 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연수에 참가한 교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충남형 학교급식이 전국 최고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과 품질을 우선 고려하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의지를 밝혔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 시대 시시각각 변하는 교육과정에 의연하게 대처하며 학교급식이 무탈하게 운영된 것에 감사”를 표하며 “신뢰받는 급식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