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삼삼오오 발표대회 우수동아리 7팀 선정
상태바
청양군, 삼삼오오 발표대회 우수동아리 7팀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0.11.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삼삼오오 발표대회 우수동아리 7팀 선정

[충청메시지]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지난 19일 ‘삼삼오오’ 동아리 우수단체 7곳을 선정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삼삼오오는 모임 구성과 사업계획 수립, 실행, 결과 발표, 정산까지 주민 스스로 추진하는 소규모 학습 동아리다.

이날 대회에는 경제동아리, 취미동아리, 복지동아리, 생활공동체동아리 등 4개 분야 21팀이 참가해 활동내용 공유 상호평가 시간을 가졌다.

대회 결과 생활동아리 분야 ‘청양읍 학당2리’, ‘청양읍 적누1리’, ‘남양면 신왕1리’의 마을 만들기 사업 경제동아리 분야 ‘호박꽃들의 만두이야기’의 마을카페 준비를 위한 역량강화 취미동아리 분야 ‘다독임’의 여성인권 자존감 수업 복지동아리 분야 ‘코딱지창의교실’의 남양면 공동육아 모임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 성장이 기대되는 아차상은 청양읍 ‘도담도담’의 품앗이 공동육아 모임에게 돌아갔다.

선정된 생활동아리는 희망마을만들기 사업비가 각각 3000만원씩 지원되고 경제, 취미, 복지동아리는 상패와 한우세트가 주어진다.

삼삼오오 발표대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 ‘청양군공동체한마당’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노승복 센터장은 “각 동아리별 사업 현장과 모니터링 결과, 공동체한마당 발표대회, 인터뷰 등을 모은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라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자체 역량 강화와 지속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윤호 이사장은 “삼삼오오 동아리는 주민 스스로 공동체 회복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내년에도 신규 동아리를 확대해가며 지역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