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철 충남도의원 “충남테크노파크, 행정지원인력에 연구지원수당 지급 어이 없다”
상태바
오인철 충남도의원 “충남테크노파크, 행정지원인력에 연구지원수당 지급 어이 없다”
  • 조성우
  • 승인 2020.11.1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오인철 충남도의원 충남T.P. 비리 재발방지 촉구
▲ 오인철 충남도의원 “충남테크노파크, 행정지원인력에 연구지원수당 지급 어이 없다”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오인철 의원은 10일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충남테크노파크의 감사실 등 행정지원 인력에게 연구지원수당을 지급한 사실을 지적하며 강하게 질타했다.

오 의원은 “이차전지기술센터는 연구수당 지급규정에 따라 과제 수행 중에 중대한 과실이나 과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BMS 과제 수행 중에 중대한 과실이나 과오가 발생한 과제에 대해 총괄책임자에게 310만원의 연구수당을 부당 지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동차센터에서는 연구수당 지급 규정에 따라 참여기간 3개월 미만인 직원일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해야 하지만 참여기간이 2개월인 직원에게 50만원의 연구수당을 부당 지급했다”고 비판했다.

오 의원은 또 “정보영상융합센터 등 3개 부서에서 연구수당 지급규정에 따라 기여도 및 연구성과가 저조한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님에도 연구성과가 0점으로 평가된 4명과 연구기여 증빙자료가 없는 5명의 직원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수당을 지급했다”고 질타했다.

오 의원은 이와 같은 위법·부당 행위에 대한 예방과 재발방지 차원에서 테크노파크 전체 직원들에게 사례공유와 교육 등 특단의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충남테크노파크에서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정보영상융합센터 등 9개 부서에서 117개 과제를 추진하고 과제에 참여한 797명의 연구원에 대해 자체 규정인 753명에게 9억 9160만원 상당의 연구수당을 차급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충남테크노파크 이응기 원장은 “시스템 개선을 통한 부정수급을 차단하고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