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계룡시행정동우회 계룡시분회 발족
상태바
사단법인 계룡시행정동우회 계룡시분회 발족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07.24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 "지방행정동우회법 국회 통과
5월 22일, 지방행정동우회 중앙회 법인설립등기
7월 24일, 계룡시행정동우회 계룡시분회 발족

계룡시행정동우회 계룡시분회가 24일 오전 11시 계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5명의 퇴직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행정동우회 회칙을 심사 의결하고 회장 및 부회장 등 임원 선출함으로서 분회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의결된 행정동위회 회칙은 8장 27조와 부칙 3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대회장에 김창성 자원봉사센터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었고 부회장에 윤정수 회원, 감사에 박수정 회원, 사무총장에 김윤수 회원, 이사는 회장단에게 일임하여 추후 총회하는 추인을 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지난 2003년 9월 19일, 계룡시 승격과 더불어 계룡시 출범한지 17년의 세월이 지났고 그 기간 동안 금년 6월말 현재 계룡시에서 퇴직한 공직자는 58명이다.

비록 회원들의 수는 적지만 지난 3월 31일자로 ‘지방행정동우회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지방행정인들의 오랜 숙원이던 지방행정인들의 친목과 사회공익활동을 위한 법적ㆍ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었다.

최대회장으로 선출된 김창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5월 22일, 지방행정동우회 중앙회가 법인설립등기를 마치고 지방행정동우회 정관에 따라 도는 지회를, 시ㆍ군은 분회를 설립하고 있다”며 “오늘 ”계룡시 행정동위회“ 발족을 시작으로 회원 상호간 침목과 우의를 돈독히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을 함께 모으자”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