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0 상반기 공직자 민원대응 전화친절도 평가
상태바
계룡시, 2020 상반기 공직자 민원대응 전화친절도 평가
  • 조성우
  • 승인 2020.03.26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항목 평가. 객관적 평가와 진단으로 민원서비스 개선
▲ 계룡시청
[충청메시지] 계룡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나섰다.

시는 이달 30일부터 4.24일까지 한달여간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민원인으로 가장해 계룡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를 평가한다.

조사는 최초 인사, 발음의 정확성, 경청태도, 업무처리 적극성, 종료인사, 만족도 등 11개 항목별 전화응대 수준을 평가한다.

시는 이번 평가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해 취약한 부분을 집중 개선하고 부서별 민원서비스 교육, 친절마인드 제고 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객관적인 평가와 진단으로 미흡한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직원들의 친절의식을 제고해 민원인이 체감하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