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감사와 존경으로 2019년 한해 마무리
상태바
계룡시, 감사와 존경으로 2019년 한해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12.3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 종무식 진행.. 시정발전 유공자 30명에게 표창수여

계룡시는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 행사를 개최했다.

종무식

이날 행사는 최홍묵 시장과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쓴 시민들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복지, 모범납세, 봉사활동 응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시정 발전에 기여한 민간단체 및 시민 16명과 공무원 14명이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시장 표창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날 계룡시의회 윤재은 의원은 시정발전을 위한 열성적인 의정활동과 지역현안 국비예산 확보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계룡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윤 의원은 제5대 계룡시의회의 초선의원으로 공공기관유치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계룡경찰서, 법원 유치에도 전 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국비확보
국비확보릉 위해 국회방문 등

또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계룡 신도안~대전 세동간 광역도로 개설 20억원 ▴공군기상단~괴목정간 도로 확포장공사 8억원 ▴종합운동장 전천후 육상훈련장 건립 8억원 등의 사업비 확보를 위해

의회와 집행부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국회, 중앙부처 등을 방문해 사업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설득해 44여억원의 국비예산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

최 시장은 송년사를 통해 “2019년 인구7만 자족도시 건설의 토대를 마련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과 전 공직자들의 헌신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희망과 번영을 품은 2020년에도 서로를 헤아리는 ‘같이’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지역발전에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