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가온팜(주) 논산딸기 러시아 수출 선적식
상태바
농업회사법인 가온팜(주) 논산딸기 러시아 수출 선적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12.2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딸기, 이제는 러시아에서도 만난다.

논산시 가온팜(주)(대표 윤해중)에서 딸기귀농인 주축으로 구성된 일명 ‘고집센 농부들’이 친환경 무농약 딸기생과로 러시아 사할린 동북아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나섰다.

시에 따르면 광석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가온팜(주) 윤해중 대표는 12월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3년간 90만 달러의 딸기 수출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26일 러시아 사할린에 딸기를 수출했다고 전했다.

이날 선적식에는 무농약 설향딸기 500kg이 선적 되었으며, 사할린 시장에서 반응이 좋을 경우 향후 더 많은 규모의 수출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윤해중 대표는 “지속적인 해외수출판로 개척은 농업인의 소득증대는 물론 미래 농업을 위해서도 꼭 가야하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수출경험을 살려 문제점과 보완점을 개선해 동남아는 물론 전 세계에 최고의 논산 딸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 역시 “향후 수출에 적합한 식미감과 당도, 경도가 우수한 신품종 ‘비타베리’와 ‘킹스베리’, ‘써니베리’등을 딸기 농가에 적극 도입하고, 신품종 재배기술 교육 및 현장컨설팅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농가역량 강화는 물론 신품종 개발, 재배면적 확대 등을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논산 농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홍콩 딸기 시장 개척을 시작으로 올해 2월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동남아 3개국, 12월에는 싱가포르·베트남에서 논산딸기 홍보·판촉행사 및 현지 바이어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딸기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