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3회 여성대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제13회 여성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7.08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 평등문화 확산과 여성들 화합의 한마당 펼쳐

계룡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희준)는 7일 14시, 여성들의 우애와 결속을 다지고 양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위해 최홍묵시장을 비롯해 김용락의장, 류보선의원, 허남영의원, 조치연부의장, 김원태 도의원 등 내빈과 여성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이란 슬로건으로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제13회 계룡시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 사회 - 송재의 사무국장

이날 행사는 송재의 사무국장 사회로 식전행사(풍물, 오카리나), 개회(내빈소개), 국민의례, 여성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대회사(이희준 회장), 격려사(시장), 축사(의장), 결의문 채택, 양성평등 특강(윤혜숙 강사), 화합한마당(레크레이션 및 행운권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 계룡시 풍물보존회 (풍물공연)
▲ 오카리나 공연

먼저 계룡시 풍물보존회와 오카리나팀이 개막을 알리는 멋진 풍물공연과 오카리나 공연으로 식전행사의 막이 올랐다

▲ 여성헌장 낭독

이어서 임미순 수석부회장의 계룡시 여성헌장 낭독에 이어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계룡시장상 수상자(김정순, 김종숙)

계룡시장 표창은 지역여성들의 건전한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여성의 지위향상과 계룡시의 양성평등에 기여한 공으로 김정순(계룡의용소방대)씨와 김종숙(한국생활개선계룡시연합회)씨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 의장상 수상자(오미녀)

계룡시의회의장 표창은 애향의 마음과 헌신으로 더 좋은 계룡시를 만들고 여성의 지위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오미녀(여성예술공연단)씨에게 돌아갔다.

▲ 협의회장 수상자 및 격려자

그밖에도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남다른 노력으로 건강한 모범가정을 구현한 이은정(계룡시 엄사면)씨가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의 표창을 받았으며, 사회교육 및 여성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박문예(계룡시농가주부모임)씨와 김숙(한국여성농업인계룡시연합회)씨가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표창을 받았다. 또한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는 채영해(다문화가정)씨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 대회사(이희준 여성단체협의회장)

이날 이희준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여성이란 이유로 불이익과 불평등으로 차별받지 않는 사회,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남녀 평등한 사회로 이끌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  면서 “ 여성들의 능력은 무한합니다. 계룡시 여성들은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여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 말했다.

▲ 격려사(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참된 양성평등을 위해서는 남녀서로간의 이해와 양보가 필요하다” 며 “ 남성의 가사분담과 성별 임금격차 해소 및 남녀 모두가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축사(김용락 계룡시의회의장)

김용락계룡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우리시의 여성리더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꾸려가며 계룡시를 더욱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분들이다” 며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 결의문 채택

이어 계룡시여성단체협의회 김영숙 사업부장의 선창으로 결의문을 채택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은 양성평등에 대해 윤혜숙 강사의 특강을 청취한 후 레크레이션 및 행운권 추첨 등, 회원들과 화합의 시간을 함께 했다.  

▲ 윤혜숙 강사

한편 행사의 미담사례로 NH농협 계룡시지부와 농협논산계룡지점에서 쌀을 후원했고 신도안오리와 신협계룡지점에서 금일봉, 신신태양철물건제에서 무선주전자 5개를 후원했다.

[행사장 미모저모]

▲ 보건소(정신건강상담서비스 홍보)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