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상태바
제3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4.2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산홍이 활짝핀 사계고택은 어린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듯하다.

자라나는 어린들에게 인문과 예술을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사계 김장생 선생의 학덕을 기리기 위한 ‘제3회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가 두마면 사계고택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돗자리와 화판 그리고 크레파스 또는 물감 등 그리기 도구를 지참했으며, 주최측에서 저학년 학생은 8절 화지를, 중ㆍ고학년 학생에게 5절 켄트지를 제공했다. 또한 동반 학부모 및 어린이들을 위한 3D 퍼즐, 북아트 등 체험부스도 운영했다.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 추진위(위원장 김찬수)가 주최 주관하고 계룡시와 문화재청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논산·계룡시 초등학교 1∼6학년 중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저학년(1-2학년)부와 중학년(3-4학년)부, 고학년(5-6학년)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금상은 시장상 5명씩 15명, 교육장상 5명씩 15명 등 30명, 은상에 계룡시의회의장상 7명씩 21명, 동상은 추진위원장상 15명씩 45명 등 96명의 입상자가 탄생하게 된다.

김찬수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고 사계고택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계룡의 명소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또한 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한적십자봉사회 계룡시지구협의회(회장 이영재) 회원들이 교통정리, 어린이에게 도화지배부 등을 실시하며 어린이사생대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사생대회 이모저모

▲ 박지윤(두마초3), 이가은(두마초2), 허예은(두마초3)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