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경로당 소통 간담회 열어… 어르신 의견 현장청취
상태바
이응우 계룡시장, 경로당 소통 간담회 열어… 어르신 의견 현장청취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비롯한 노인복지정책 전반에 대한 어르신 의견청취
‘현장에 답이 있다’는 이 시장 시정철학 반영··· 향후 소통 더욱 확대할 것

이응우 계룡시장이 오는 5월 중순까지 관내 40개 경로당 순회방문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의 경로당 방문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노인의 사회참여활동 확대와 노인복지증진 정책에 대한 어르신들의 혜안과 고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경로당 방문 현장소통 간담회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이 시장의 시정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형식적인 회의에서 벗어나 직접 현장을 찾아 소통한다는 점에서 보다 효율적인 의견전달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은 경로당을 방문해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주요 노인정책을 어르신들께 직접 설명하고 생활민원, 경로당 시설 노후화를 비롯한 노인복지 전반에 관한 현안 논의 및 해결책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현장소통 간담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시장님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오늘 제안된 건의사항이 신속히 조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고견을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관내 40개소 경로당의 현안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노인복지관 신축 ▴경로당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지원 ▴독거어르신 안심콜 서비스 확대 ▴경로당 기능보강사업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