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사회복지급식시설 위생 관리 역량 강화
상태바
어린이·사회복지급식시설 위생 관리 역량 강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06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6∼7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충남도는 6일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맞아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시군이 민간 위탁으로 추진하는 위생 및 영양관리 강화 사업으로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급식시설에 맞춤 위생·영양 관리 등을 실시한다.

조대호 도 복지보건국장과 15개 시군 공무원,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특강,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선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에 공헌한 유공기관 1곳과 유공자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최경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정책팀장이 ‘급식관리지원센터 현재와 미래’, 안성순 우리이야기연구소장이 ‘차별화된 교육 전략 세우기’, 안수정 대전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팀장이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펼쳤다.

또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박미정 식약처 사무관, 15개 시군 센터장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지역센터 상생발전 및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기관별 협력 방안 등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7일까지 이틀간 진행하며, 2일 차에는 김미정 천안시어린이급식센터 부센터장과 센터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 국장은 “앞으로 소규모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까지 저변을 넓혀 도내 취약계층에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맞춤 영양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