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이론과정 제10기’ 마무리
상태바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이론과정 제10기’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최근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이론과정 제10기’의 운영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초이론과정 제10기 수료자는 부여군 도시재생지원센터의 2단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주민기술학교 제4기’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교육은 지난 3월 4주간 ‘도시재생의 이해’와 ‘주민참여의 필요성과 중요성’, ‘도시재생 공모사업 사례’ 등 도시재생사업을 이해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으로 꾸려졌다. 수업에 참여한 20여명의 주민들도 매회 교육마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이희봉 연구이사(한국부동산경영학회) △문경원 박사(전 정림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이민화 본부장(주민참여도시만들기연구원) △송계숙 센터장(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도시재생 각 분야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희준 부여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가 중요한데 기초이론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사업을 이해하게 된 것 같다”며 “부여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주민기술학교는 실습 교육을 통해 향후 부여군 도시재생사업을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