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3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2023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청20주년 맞이 미래 행복도시로의 새로운 도약 다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서는 금년도 시정 여건과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올 한해 주요업무 공약사업 및 역점 추진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실천계획이 논의됐다.

특히 올해는 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시정 비전으로, 휴양산업과 문화 및 관광자원을 융합하여 지역의 혁신을 끊임없이 유도할 수 있는 융합문화 복지도시 조성을 핵심 역점과제로 정하고 중점 추진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를 위해 ‘계룡시 융합문화 복지도시 조성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분야별 과제를 선정·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과제로는▴두계천 명품하천 조성 ▴향적산 치유의 숲 관광 명소화 ▴관광문화마을 조성 ▴하대실 지구 개발 등 지속적 도시개발을 위해 분야별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추진한다.

아울러 시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한 민선8기 공약 사업의 성실한이행 및 이와 연관된 ▴보편적 교육실현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육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식산업센터건립 및 소상공인 지원 ▴軍문화·군수행정 메카 조성을 통한 국방수도 완성을 집중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계룡시장
이응우 계룡시장

이응우 시장은 “올해는 계룡시 개청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시민들의 여망에 부응하고 금년도를 기점으로 우리 시가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500여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