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곡면, 주민총회 및 제4회 행복음악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사곡면, 주민총회 및 제4회 행복음악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사곡면 주민자치회(회장 장제선)는 최근 호계초등학교 강당에서 2023년 예산 편성을 위한 ‘2022년 주민총회’와 지역민 화합을 위한 ‘제4회 사곡면 행복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 행사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곰두리봉사회에서 국수와 다과 등을 준비했다.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자치계획형 사업에 대해 발굴된 안건과 이를 바탕으로 추진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총 548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산책로 태양열 정원등 설치의 건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으며 이어 ▲마을 길 로고라이트 설치 ▲사곡면지를 리메이크 한 마을 안내 책자 발행 ▲사곡면 로고 만들기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곡면은 투표 결과에 따라 ‘산책로 태양열 정원등 설치’ 사업을 최우선 순위로 2023년에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할 예정이며 다른 사업들 역시 예산 반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민총회 후 진행된 ‘사곡면 행복음악회’에서는 라인댄스, 풍물, 난타, 노래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 및 서예 전시를 비롯해 호계초, 마곡초, 사곡중학교 학생들과 주민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장제선 주민자치회장은 “올 한해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사곡면과 주민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병조 사곡면장은 “사곡면 주민자치회는 매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이동 서비스,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주민 복지향상을 도모해 왔다”며 “앞으로도 주민 복지향상과 주민 주권의 실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