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는 보수’ (전) 충남대 교수 임강수! 계룡시장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행동하는 보수’ (전) 충남대 교수 임강수! 계룡시장 예비후보 등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3.16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강수 (전) 충남대 평화안보대학원 겸임교수가 15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계룡시장 예비후보로 계룡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쳤다.

임 예비후보는 (전) 충남대 평화안보대학원 겸임교수, 공주대 국가사회안전대학원 외래교수로 왕성하게 교육자로서 활동하여왔다. 특히 20대 대통령 선거 기간동안 행동하는 보수로서 추진력 있는 활동을 보여주어 동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소통과 상생하는 시장이 되겠다는 등의 6개 분야의 대한 포부를 밝혔다.

첫째, 소통으로 상생하는 계룡시장이 되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시민과 군의 불통으로 사이가 멀어지는 경우가 반복되기도 합니다. 시민 속에 공무원과 군인이 있는 것이니 매주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정례화하여 갈등의 원인을 해소하고 주요안건은 정책으로 반영하겠습니다.

둘째, 충청/세종시대에 즈음하여 국방부의 계룡시 유치를 추진하겠습니다. 지난해 12월 23일 계룡시 예술의 전당에서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130여명으로 구성된 ‘국방부 이전 유치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국방부 이전유치는 국가안보 강화와 계룡시의 청년 일자리와 전문화된 예비역 일자리, 어르신 일자리가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셋째는 계룡역과 버스터미널을 통합하고 주차시설을 겸비한 환승터미널 설치를 추진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연계시켜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함께 외부 여행객들이 철도와 버스를 선택하여 이동가능하다면 계룡시는 철도가 없는 주변지역 이동을 위한 교통요지가 될 수 있는 곳이 될 것입니다.

넷째는 계룡시의 천혜적 자연과 전통적 맥을 융합한 힐링문화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계룡산은 자연과 문화가 조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들 콘텐츠를 융합시킨 문화벨트를 조성함으로써 100세 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갖춘 ‘AI형 복합 힐링타운’을 설치할 것입니다.

다섯째, 고3 졸업생들에 대한 힐링문화비를 지원하겠습니다. 계룡시의 2개 고교졸업생들이 성인으로 취업 및 진학을 위해 수능시험 준비 등으로 피곤했던 일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체크카드화 하여 이들에게 부담없이 자연과 지역문화 체험하며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계룡의 미래를 만들어갈 주인공인 우리의 청년들에게 좀 더 다변화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찾아 반영할 것입니다.

여섯째, 시민과 예비역의 활동 지원을 위한 계룡컨벤션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예비역들에게는 국방부 및 계룡대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의 선행연구를 위한 회의장소 제공과, 계룡시민 교육 및 컨벤션 장소 제공, 예식장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장소를 제공하도록 할 것입니다.

임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계룡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시민 속에서 일상을 함께하고 가슴으로 소통하기 위해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삶의 현장을 뛰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