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민병희 의원, 여의도 정책연구원 주최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부여군의회 민병희 의원, 여의도 정책연구원 주최 의정대상 수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2.11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부여군의회 민병희 의원이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복지수 평가 연계 의정평가’에서 기초의원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우수의원,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주거, 교육, 문화여가, 경제, 사회, 의료, 복지, 환경, 안전, 공동체의식 등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 우수 활동의원에게 수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의정대상 평가는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평가는 공익단체 모니터링 코리아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수행했다.

민병희 의원은 주민의 삶의 질, 만족도 조사와 병행하여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 및 지역 활동 우수광역 및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이번 평가에서 기초의원부문 최고점을 받았다.

민병희 의원은 "부여군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서비스만 바라보며 오직 한 길, 진솔하게 달려 왔는데 이런 큰상이 주어져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 더 공부하는 의원으로서 민의의 대변자 역할과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여의도 정책연구원(YIP)은 2011년 08월 목민정책연구소 설립을 시작으로 2017년 03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행정제도 평가기관’으로 등록하고, 그해 11월부터 행복지수평가 연계 의정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권위 있는 행복지수 평가기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