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양읍 청춘거리 활성화 방안 마련 집중
상태바
청양군, 청양읍 청춘거리 활성화 방안 마련 집중
  • 조성우
  • 승인 2021.06.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청양읍 청춘거리 활성화 방안 마련 집중

[충청메시지] 청양군이 청양읍 소재 청춘거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23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김돈곤 군수, 김윤호 부군수, 지역 청년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거리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4월 착수보고회 때 제시된 의견을 포함해 그간 진행된 사항에 대한 브리핑,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브리핑 주요 내용은 조성공간 활용 방향 공간별 프로그램 활용 콘텐츠 개발 부대시설 운영 청년연계 사업 및 먹거리 사업 발굴 향후 운영관리 방안 등이다.

참석자들은 공간 활용에 대해 본래 목적대로 사용하되 이야기 도서관, 뮤지컬학교, 전문 아카데미 사업을 제안했고 공간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LP카페, 전통주 카페 운영 의견을 내놨다.

찬반 논란이 뜨거웠던 박물관 콘텐츠에 대해서는 시계박물관, 피규어박물관 등 독특한 특징을 가지면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소규모 박물관 콘텐츠를 제시했다.

또 청년 연계사업으로 청년들을 위한 공동 작업 전시장 마련, 먹거리 콘텐츠로 가족 중심 메뉴 개발 필요성을 제기했다.

군은 이날 논의 결과에 대한 추가 보완을 거쳐 7월 말 최종 용역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은 청춘거리를 발전시켜 나갈 첫걸음이자 핵심 과제”며 “지역주민들의 동의와 공감을 바탕으로 지속 방문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