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평화·통일 행사 운영
상태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평화·통일 행사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05.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락날락과 함께‘평화를 상상하고 통일을 그리다’
▲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평화·통일 행사 운영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평화·통일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학생 참여 플랫폼 ‘들락날락 http://www.들락날락.net’을 통해 학생들의 평화 감수성과 통일인식 제고를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화를 상상하고 통일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학교에서 진행한 평화와 통일 관련 활동, 통일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자신의 생각을 사진 찍어 소식을 등록하는 참여형 지도 제작 ‘평화’, ‘통일’ 관련 영상을 제작하는 동영상 공모전 평화·통일에 관한 설문조사 문항을 직접 만들고 찬반 토론 주제를 제안하는 활동 등‘들락날락’의 여러 기능을 활용해 온라인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대상으로 평화·통일교육 민주시민학교를 6월 18일 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한다.

또한 사제동행으로 진행하는 ‘교실 속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도 운영한다.

‘교실 속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는 개별 학교에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한반도 평화·통일 퀴즈대회, 평화·통일 콘서트, 평화·통일 신문 제작, 주제 벽화 그리기, 사제동행 평화·통일 관련 영화, 뮤지컬, 연극 감상 등의 수업이나 활동을 실시하는 행사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평화 감수성을 높여 통일을 맞이할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줄 것이다”며 “앞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걷는 평화의 길을 통해 미래 통일 시대를 꾸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