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정사, 팥죽 나눔행사 마무리
상태바
지장정사, 팥죽 나눔행사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0.12.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정사, 동지를 맞아 1만명 분 팥죽 나눔 행사 펼쳐
지장정사, 독거노인 내복 나눔행사

지장정사(주지 법원스님)는 동지를 앞두고 12월 14일부터 지난 17일 까지 4일간의 팥죽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공주의료원 팥죽 전달
공주의료원 팥죽 전달

공주시 이인면 부녀회, 공주반야봉사단, 공주리더스봉사단, 공주케어봉사단, 논산 보현봉사단, 계룡을지봉사단 등 안전하게 봉사자들이 4일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동지팥죽을 나눠주며 새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공주 산성시장 팥죽나눔
공주 산성시장 팥죽나눔

지장정사는 ▲ 15일 지장정사, 이인면사무소, 이인/탄천/의당/정안 돌봄 어르신들 ▲ 16일 탄천주민, 공주 산성시장, 논산 화지시장, 경희한방병원, 공주보건소 ▲ 17일 공주의료원, 공주경찰서, 공주소방서, 공주시청, 공주건강보험공단, 지장정사, 부여군일원에서 각 지역봉사단과 함께 매일 3,500명분의 팥죽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법원스님은 코로나로 지친 공주의료진을 찾아 따스한 격려을 해드렸다 그리고 각 지역 소외 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해 일인 죽통을 마련하여 개별로 위생적인 포장을 실시하여 각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지장정사 주지 법원스님
지장정사 주지 법원스님

지장정사 주지 법원스님은 “함께 해 준 각 지역 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비록 팥죽 한 그릇이지만, 배려와 나눔을 통해 온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액운을 멀리하는 동지팥죽을 통해 새해에는 길운을 불러오고,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께 작은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팥죽나눔리더스봉사단
팥죽나눔반야회봉사단
팥죽나눔반야회봉사단
선재어린이집이인면자모회봉사단
선재어린이집이인면자모회봉사단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