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강소농 육성교육 열띤 호응 속 마무리
상태바
공주시, 강소농 육성교육 열띤 호응 속 마무리
  • 조성우
  • 승인 2020.07.24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농 기본과정 교육 수료식 및 시제품 발표회 개최
▲ 공주시, 강소농 육성교육 열띤 호응 속 마무리

[충청메시지]공주시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20여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기본과정 교육 수료식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제품에 부가가치를 첨가해 개발한 염소 육포와 매운 딸기잼, 와사비 백설기, 와사비 고추장 등 10종 이상의 시제품을 전시한 뒤 발표 및 시식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9회, 38시간 동안 실시된 강소농 기본과정 교육은 농업 경영체 스스로 비전을 설정하고 현장경영 역량을 증대시켜 1인 기업으로서 자주적 자세 및 경영 마인드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컨설팅 전문회사 인사이트플로우 김종욱 대표는 농산물 가공 특허출원, 상표관리 및 발명원리, 농업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 및 토론, 강소농 비즈니스 모델 SWOT 분석 및 실습, 농업 마케팅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농업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도출 방법 및 실습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시간관리, 농가 크로스코칭 등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소농 교육에 참여한 전병무 씨는 “20년 가까이 산삼가공품을 만들어 판매해 왔는데, 최근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인한 판매부진으로 고심하고 있던 차, 이번 교육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에 새롭게 영감을 얻게 돼 매우 보람 있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홍숙 농촌진흥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 농업인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합리적인 사업을 운영해 ‘작지만 알차고 탄탄한 1인 기업’을 선도하는 명품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