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짜릿한 충청남도 여름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상태바
시원하고 짜릿한 충청남도 여름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7.0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보령머드축제,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 태안백합꽃축제 등

충남에는 올 여름 무더위도 잊을 만한 즐거운 여름축제가 가득하다. 세계적인 글로벌 축제로 올해 20주년을 맞은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해 부여 서동연꽃축제,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 태안 백합꽃축제 등 10여 개의 축제가 시원한 여름을 책임진다.

충남도는 평소 지역 고유의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축제의 자생력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도 차원의 육성이 필요한 축제는 문화관광축제나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여름에는 충남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장에서 특별한 여름휴가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 부여서동연꽃축제(7. 7.~7. 16.)=축제가 개최되는 부여의 궁남지는 대한민국 최고(最古)의 인공연못이다.

축제 기간에 10만여 평의 연못에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50여 종의 다양한 연꽃이 심어져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부여서동연꽃축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돼 여름철 대표축제로 자리를 잡았으며 문화예술공연, 상설 체험, 특판장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 보령머드축제(7. 21.~7. 30.)=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보령머드축제는 보령의 명물 머드를 이용해 마사지 및 각종 놀이를 즐기는 축제로 세계적인 축제다.

올해 글로벌 가수 ‘싸이’ 초청공연을 비롯해 머드 뷰티페스티벌과 힙합레이브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7. 22.~7. 23.)=푸른 바다와 넓은 백사장, 해송이 어우러진 춘장대해수욕장에서는 한여름밤의 음악 축제를 개최한다.

춘장대 해변가요제에서는 시원한 춘장대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전국의 참가자들의 빼어난 기량을 즐길 수 있다. 관광객 레크리에이션, 불꽃놀이, DJ클럽 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 태안 백합꽃축제(7. 24.~8. 3.)=충남 태안군 남면에서는 진한 향기를 품은 ‘귀족의 꽃’ 백합꽃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곳에선 백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의 화훼가 있고 야간에는 빛 축제가 연중 개최되며 캠핑장까지 마련돼 있어 관광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올 여름 충남의 축제장에서는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에너지를 주는 다양한 체험과 즐거운 놀이가 마련돼 있다” 며 “올 여름 지친 삶에 활력을 주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충남의 여름 축제장을 찾아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