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상, 학과별 특성을 살린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
상태바
논산여상, 학과별 특성을 살린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
  • 조성우
  • 승인 2019.06.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미래의 진로 탐색 및 꿈 키움의 기회 제공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국형)는 지난 6월 15일(토)에 논산여중, 쌘뽈여중, 연무여중, 엄사중, 전주효문여중, 이리영등중을 비롯한 16개 중학교 총 13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차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2015년부터 5년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전공 학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특성화고등학교의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6월과 9월에 본교 학과의 특성을 살려 6개 분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융, 사무행정, 회계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경영정보과는 포토샵을 활용한 나만의 사진 연출과 추억을 담아내는 포토 머그컵 만들기, 조리와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조리과는 침이 꼴깍 넘어가는 롤링 삼겹살 만들기와 달콤한 레인보우 초코칩 만들기, 관광, 호텔․리조트, 서비스 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관광비즈니스과는 핑크자몽 칵테일 블루레몬에이드 만들기와 생과일 아이스크림 와플과 카페음료 만들기를 준비하여 열띤 호응 속에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전주와 익산지역의 학생들이 다수 참가하여 큰 의미가 있었으며, 지역적인 위치로 참가하지 못했던 원거리 중학생들의 전화 문의가 잇달아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본교 학과 진로 체험에 대한 중학교 학생들의 기대와 만족도가 해마다 증가하여 2학기인 9월 21일(토)에 제2차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본교의 학과 진로체험은 특성화고등학교를 대표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타학교에서 벤치마킹을 하고 있으며, 중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진로 탐색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