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공주 석장리구석기축제의 역사여행
상태바
2017 공주 석장리구석기축제의 역사여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5.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행사와 어르신들 건강체조, 구석기 역사여행 퍼레이드로 ...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은 석장리구석기축제장에는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와 온가족이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무술 퍼포먼스, 개그콘서트 팀의 공연을 비롯해 재난대비안전체험, 경찰싸이카체험, 119소방안전체험과 다채로운 구석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가 이곳에서 열려 행사장 곳곳에서 어린이들이 각자의 그림도구를 가지고 석장리 풍경과 구석기축제의 모습을 화폭에 담았다.

또한 석장리구석기축제 주 무대에서는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생활화로 활기차고 행복한 건강 100세 실천을 위한 ‘2017년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도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관내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운영 중인 ‘아름다운 노년, 건강백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5개팀, 500여명이 참가해 건강실버체조, 건강민속체조, 건강방송댄스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숨은 기량과 장기를 마음껏 뽐냈다.

이날 대회에서는 탄탄한 실력과 화합된 모습을 선보인 탄천보건지소 삼각1리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한편 상왕동 임시주차장과 구석기 축제장을 연결해 주는 부교 위에서는 구석기 복장을 한 구석기 원시인들과 대형 매머드 조형물 행진 등 수 십만년 전 생활상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구석기 퍼레이드를 연출해 장관을 이뤘다.

올해 첫 선을 보인 구석기 퍼레이드는 어린들을 위한 뮤지컬 공연과 포토타임 등이 함께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 할 즐거움과 동심을 선물했다. 

이 곳은 공주시 금강변 석장리 구석기박물관 입니다.

 

관련기사

2017 공주 석장리구석기축제의 화려한 개막(2017. 5. 4)

공주 석장리 구석기 박물관을 찾아서(2017. 3. 12)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