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95회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성료
상태바
계룡시, 제95회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5.05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과 다양한 볼거리 선사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5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계룡시가 주최하고 계룡시어린이집연합회(연합회장 송미선)주관으로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700여 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95회 어린이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계룡어린이집연합회 강현희 총무의 사회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을 주제로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식전공연으로 “계룡시어린이뮤지컬합창단”의 노래 신나는 꿈 여행,배고푼 호랑이, Happy Things, 아름다운 세상 등 수준높은 공연으로 관람객의 큰 박수를 받았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어린이헌장 낭독, 유공자 및 모범어린이 표창, 대회사,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 송미선 연합회장

개회선언은 송미선 연합회장이 “제95회 어린이날 기념, 계룡시 어린이날 큰잔치! 개회를 선언합니다!” 라며 개회를 선언으로 팡파르가 울렸다.

▲ 두마초 문지웅, 정유경

이어서 두마초등학교 6학년 문지웅어린이와 경유경 어린이가 어린이 헌장을 낭독했다.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먼저 ▲미소지움어린이집 원장 신화정, ▲신도안면 김혜미 님을 비롯해 ▲두마초등학교 6학년 이예령, ▲신도초등학교 6학년 김미소, ▲용남초등학교 6학년 조성준, ▲금암초등학교 6학년 김선우 어린이가 계룡시장의 표창을 받았다.

또한 계룡시의회의장의 표창은 ▲자연어린이집 교사 김미혜, ▲두마초등학교 6학년 최인경, ▲신도초등학교 6학년 이송현, 금암초등학교 5학년 김태희 어린이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연합회장 표창은 ▲성원에코비어린이집 임도우, ▲더샵어린이집 이예림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 대회사 (송미선 연합회장)

오늘의 행사를 주관한 송미선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느때 보다 밝고 씩씩한 어린이 여러분들을 보니 희망찬 미래를 보는 것 같아 기쁘고 흐믓하다” 며 “더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면서 계룡시 교육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최홍묵 계룡시장

이어 최홍묵 계룡시장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훌륭한 대통령으로 많은 업적을 남기 링컨대통령의 예를 들며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도 독서를 통해 큰 꿈을 키우며 누구에게나 존중받고 기억되는 훌륭한 어른으로 자라나 주길 바란다”며 덕담을 들려주었다.

▲ 김용락 계룡시의회의장

또한 김용락 계룡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어느 때보다 밝고 쾌활한 어린이 여러분들을 보니 기분이 좋다”면서 “공부도 열심히하고 친구도 사귀며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씩씩하게 참여하는 어린이가 되어 달라” 고 당부했다.

끝으로 계룡시 어린이뮤지컬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 제창으로 기념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계룡시 뮤지컬어린이 합창단은 계룡시에서 거주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하여 음악을 통해 산 교육을 체험하고 뮤지컬 합창 공연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순수 공연단체다.(입단문의 ☎ 지휘자 010-9294-2612, 자모회장 010-8584-1026)

이어서 어린이날 특별공연으로 “아트버블 매직공연” 등이 진행돼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