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국화 정원 만들어 보세요!
상태바
나만의 국화 정원 만들어 보세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5.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업기술원, 화단국화 신품종 2종 통상 실시 통해 공급
마젠타진 전경
마젠타진 전경

충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는 화단국화 신품종 2종을 도내 통상 실시 업체를 통해 공급(유상 판매)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가 자생지인 국화는 여러해살이 숙근초로, 한 번 심으면 매년 가을에 꽃을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국내 육성 화단국화 품종 중 10월에 개화하는 품종은 5월 하순에서 6월 상순까지 심을 수 있다.

그 이전에 개화하는 품종은 배수가 잘되는 곳에 5월 하순까지 심으면 9∼10월경 500~1000여 송이의 꽃을 피우는 특징이 있어 풍성한 국화꽃을 감상할 수 있다.

화단국화는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주로 화훼농가가 화분에 재배해 판매하고 있으며, 건물 주변 조경용으로 쓰거나 도시 근교 및 농촌마을 가꾸기, 가을 축제장 등에 경관 조성용으로 다양하게 이용한다.

이번에 통상 실시 판매 중인 화단국화 신품종은 ‘레이디빈’, ‘마젠타진’이다.

레이디빈 전경
레이디빈 전경

‘레이디빈’은 노란색 화색의 반겹꽃 품종으로 9월 중순부터 10월 상순까지 관상할 수 있으며, ‘마젠타진’은 자주색 겹꽃 품종으로 10월 상순부터 10월 하순까지 관상할 수 있어 정원 등에서 키우기 좋고 월동도 가능하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 조생종 화단국화 개발 및 확대 보급에 매진해 우수한 국산 품종을 국내외로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