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행사 추진
상태바
공주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행사 추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5.22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지난 21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 금연 골든벨’ 행사와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금연의 날’로 지정한 것과 관련해 이를 기념하고 흡연 예방 문화 조성과 금연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금연 골든벨 행사는 학령기 청소년의 흡연 진입을 차단하고 청소년 흡연 경험률 및 흡연율 감소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연 골든벨은 팀별‧개인별 금연·절주 관련 객관식 퀴즈, 폐활량 게임 등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을 높여 금연 인식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건강증진 홍보관에서는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 ▲점심식사 후 칫솔질 중요성 ▲비만예방관리 및 영양관리 등 올바른 정보제공 ▲감염병 예방 ▲청소년 월경곤란증 치료비 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또한, ▲청소년 대상 가상 음주 체험 ▲손씻기 체험 ▲큐스캔 활용 치면세균막 검사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했다.

시는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31일 공주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금연 캠페인’, 6월 1일에는 관내 미취학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금연·절주 홍보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세계 금연의 날 주제인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을 바탕으로 #이참에금연 #이참에금연_공주시보건소 해시태그 후 흡연자가 담배를 참게 되는 일상의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우수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신라호텔 숙박권(3명), 키자니아 4인 입장권(10명), 여기어때 10만원 숙박권(20명), 네이버페이 5천원 상품권(100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금연 캠페인 누리집(nodam.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금연 실천과 동기부여가 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공주시가 될 수 있도록 동참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